머지포인트 VIP(머지플러스) 해지 후 구독료 환불받기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어플)

머지포인트 VIP(머지플러스) 해지 후 구독료 환불받기

머지포인트 VIP(머지플러스) 해지 후 구독료 환불받기 작업 진행해볼까 합니다.

 

 

▶ 머지플러스 구독료는 환불을 받아야 하나요?

사용하지 않을 경우 가급적 구독료 환불을 받아야 합니다.

▶ 포인트가 전환되는게 좋은게 아닌가요?

포인트 전환은 생각보다 좋지 않습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생각과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머지포인트 VIP(머지플러스) 해지 후 구독료 환불받기

외식 통합 서비스 플랫폼이라고 부르는 머지포인트는 포인트를 현금으로 구매하여 해당 포인트를 각종 제휴된 서비스업체에 활용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제휴업체가 많지 않을때는 포인트 구매할인률이 상당히 큰 축에 속하여 도대체 이러한 할인률로 판매하면 어떻게 회사가 운영되나 생각하며 망한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였습니다.


실제로 연 몇억단위의 적자로 운영되고 있었던 머지포인트는 지금도 적자인지는 모르겠지만 업체를 늘려나가며 구매할인률을 축소시키더니 5%까지 낮출거라는 언급과 실제 진행방향과는 다르게 머지플러스라는 VIP 서비스를 출시하고 기존 줄이던 구매할인률을 카드결제시 20%대로 맞춰버렸습니다. 그리고 머지플러스 가입시만 사용할 수 있는 일부 매장을 차별화두었지만 포인트로만 사용할 수 있는 매장이 워낙 많기에 사실상 이벤트성이 아닌 이상 머지포인트 보유를 하고 있는 사람이 머지플러스를 중복으로 가입하기에는 매력이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 머지플러스를 해지하고 구독료를 환불받아보자

머지플러스 구독료를 환불받기 위한 작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머지포인트 앱을 실행하고 내 정보로 이동한 뒤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누릅니다.


개인정보 설정으로 이동하여 머지플러스 해지하기를 누르면 혜택받은 금액이 나옵니다. 여기서 '아니요 포기할래요'를 눌러줍니다.


구독료 할인 안내가 나오지만 마찬가지로 '아니오 포기할래요'를 누릅니다. 그러면 혜택이 유지된다고 하는데 여기서 구독을 해지해야 하는 이유가 보입니다. 남은 혜택 금액의 100% 환급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현금환급이 아닌 포인트 환급이 이루어집니다. 즉 현금으로 머지포인트를 구매하면 20%의 주가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데 머지플러스 구독료가 그대로 포인트로 전환되면 손해잖아요? 한번더  '아니오 포기할래요'를 누릅니다.


간단한 설문하나를 마치고 '전 여기가지에요 해지할게요'를 누릅니다. 그리고 '아무리 그래도 해지할래요' 를 누릅니다.


마지막으로 경고가 나오는데 해지를 누르면 기존 결제된 카드결제가 취소되며 머지플러스의 VIP 구독이 종료됩니다. 총 5번의 아니요 & 해지버튼을 눌러야 해지가 되는데 아마 이것은 여러번 해지경고를 넣음으로서 중간에 해지를 하지 않게끔 만들려는 일종의 마케팅이 아닌가 싶습니다.

 

 

머지포인트 VIP(머지플러스) 해지 후 구독료 환불받기 작업 간단하게 진행해보았습니다. 환급시 포인트를 120% 이런식으로 지급하지 않는 이상 사용하지 않은 채 자동결제식의 구독은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