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폰 무료 폰트 다운 apk 파일 없이 폰트집사 설치 및 사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어플)

갤럭시 휴대폰 무료 폰트 다운 apk 파일 없이 폰트집사 설치 및 사용법

갤럭시 휴대폰 무료 폰트 다운 apk 파일 없이 폰트집사 설치 및 사용법 알아보았습니다.



▶ 휴대폰 폰트용 apk가 있나요?


아마도 있을것으로 판단되지만 굳이 찾아서 받을 필요는 없으시겠죠?


▶ 휴대폰용 무료 폰트가 몇가지나 존재하나요?


대충 본 것만 수십가지는 되는 듯 합니다.



해당 작업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8.0 버전에서 진행해보았음을 알려드립니다.



갤럭시 휴대폰 무료 폰트 다운 apk 파일 없이 폰트집사 설치 및 사용법


휴대폰을 사용하다보면 기본 글꼴(font)이 마음에 들지 않아 다른 모양으로 변경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실겁니다. 저 역시 그러한 생각을 간혹 하긴 했는데 한두번의 폰트를 바꿔보았지만 마음에 드는게 없어 다시 원래대로 돌리긴 했습니다만 튜닝의 끝은 순정이라고 하죠? 역시 저에게는 기본 폰트가 더 나은가봅니다.


현재 휴대폰에 적용할 수 있는 폰트 앱(어플) 중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이 폰트집사라는 앱인듯 한데요 다운로드 수 천만건을 넘어섰기에 상당히 유명해보이는 듯한 느낌이 들어 해당 앱을 다운로드 받아보았으며 대략적으로 사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폰트집사 앱은 아무래도 해외에서 개발된 앱 같은데 번역이 100% 완벽하게 이루어지지 않은 듯 하며 부분부분마다 광고가 있다보니 앱 설치 사용자로 하여금 짜증을 유발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어쨋든 앱 다운로드 후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원하는 폰트를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가장 위에 있는 갤럭시 폰트를 눌러볼까 합니다.


 


갤럭시 폰트도 여러가지가 있나본데요 hot 이라고 써있는 폰트를 눌러보니 하단에 대략적인 글씨 모양이 보이며 다운로드 버튼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해당 폰트를 직접 다운로드 받는 것이 아니네요? 즉 폰트집사는 여러가지 폰트를 한데 모아 해당 폰트 앱으로 연결시켜 주는 역할만 하고 있었습니다. 폰트 앱마다 후기를 잘 보셔야 하는데 적용이 제대로 되지 않거나 한글지원이 안되는 앱도 간혹 있다고 합니다.


 


건반(키보드)폰트 및 모양도 변경이 가능하며 마찬가지로 전용 앱(어플)을 받아 설치를 진행해야 적용이 되는 방식입니다. 위 작업을 모두 진행하고 다시 원래대로 가고 싶다면 설정에서 기본 글꼴로 되돌리는 작업도 가능합니다.



갤럭시 휴대폰 무료 폰트 다운 apk 파일 없이 폰트집사를 통해 간단한 사용법 알아보았습니다. 폰트를 직접 다운로드 후 적용하는 방식은 안되는 것일까요? 링크형태의 연결방식은 좀 아닌데 말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