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갤럭시 휴대폰(자급제폰) t전화 통화 중 녹음(자동녹음) 설정 확인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어플)

안드로이드 갤럭시 휴대폰(자급제폰) t전화 통화 중 녹음(자동녹음) 설정 확인

안드로이드 갤럭시 휴대폰(자급제폰) t전화 통화 중 녹음(자동녹음) 설정 확인 해보겠습니다.

 

 

▶ 자급제폰도 통화를 녹음할 수 있나요?

일반전화 T전화 모두 가능합니다.

▶ 두 전화 중 무엇이 더 좋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T전화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이 작업은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안드로이드 10 자급제폰을 통해 확인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 갤럭시 휴대폰(자급제폰) t전화 통화 중 녹음(자동녹음) 설정 확인

하루에도 업무적으로 10여건의 통화를 진행하는 저로서는 통화 중 녹음기능이 상당히 중요한 위치에 있다고 할 수 있는데 여러건의 통화를 연속적으로 받다보면 아주 간혹 무슨 대화를 했는지 잊어버릴때가 있어 이를 되새기고자 녹음된 전화통화를 다시 들어보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입니다.

휴대폰을 이전 갤럭시노트8에서 갤럭시노트20으로 변경했을 당시만 해도 자급제폰은 T전화를 통한 통화녹음이 불가능했습니다. 그 이유는 통신사 전용 휴대폰이 아니다보니 해당 통신사 앱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지 않아 수동으로 설치해도 통화녹음 기능을 사용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통화녹음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파일 형태로 너저분하게 저장되는 일반전화의 통화녹음 기능은 녹음파일을 한번에 찾기도 어려워 불편하게 사용하다가 어느새부터인지는 모르지만 통화녹음 앱을 별도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다시 T전화로 돌아간 상태입니다.

 

 

- T전화 통화녹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존에는 T전화는 SKT만 사용할 수 있었으나 이미 수년전부터 3사 통신사 모두 T전화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정책상 통화녹음 기능이 자급제폰에서는 불가능하게 되고 한동안 통화녹음을 할 수 없다가 이제 가능해진 것이죠.


T전화 옆에 있는 T전화 통화녹음 앱을 추가로 설치한 뒤 실행을 하면 몇가지 권한을 요구하며 안내사항에 SKT 통신사용 스마트폰은 통화녹음 앱 설치가 필요없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몇가지 권한을 확인하고 'T전화에서 통화녹음 설정하기'를 누르면 T전화 앱의 통화 자동녹음 메뉴로 이동하는데 여기서 자동녹음을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해서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예전에는 못보던 T전화 통화녹음 앱이 사용중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대로 전화를 걸어보면 우측 하단에 녹음대기중이라고 나오고 전화가 걸리게 되면 REC 아이콘이 나타나며 녹음 형태로 아이콘이 바뀌며 시간이 지나가고 현재 통화중인 내용이 녹음됩니다.


통화를 종료하게 되면 녹음파일을 특정폴더에 저장했다고 안내해드리며 통화녹음 목록에서 통화를 했던 리스트를 확인하여 즉시 재생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갤럭시 휴대폰(자급제폰) t전화 통화 중 녹음(자동녹음) 설정 확인해보았습니다. 일반전화를 통한 녹음 후 확인보다는 해당 방법이 더 편하고 간단한 거 같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