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휴대폰)으로 공중파 및 지상파 실시간 티비(tv)보기 보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어플)

핸드폰(휴대폰)으로 공중파 및 지상파 실시간 티비(tv)보기 보는 방법

핸드폰(휴대폰)으로 공중파 및 지상파 실시간 티비(tv)보기 보는 방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핸드폰으로 TV를 볼 수 있나요?

특정 앱을 통해서 TV를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 해당 앱은 합법일까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이 내용은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안드로이드 10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핸드폰(휴대폰)으로 공중파 및 지상파 실시간 티비(tv)보기 보는 방법

2010년경 휴대폰이 스마트폰으로 변경되며 전화 외에도 많은 작업들을 할 수 있어 많은 전자제품시장의 몰락을 가져왔습니다. 하지만 이 와중에도 오히려 발전이 아닌 후진을 한 것이 있는데요 바로 핸드폰을 이용한 TV보기 방법입니다.

이전에는 DMB를 이용하여 TV를 시청했지만 휴대폰의 안테나가 사라지고 이어폰까지 무선화되어 사실상 최신형 휴대폰에서 DMB를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TV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닌데 어떻게 해야 TV를 볼 수 있는걸까요?

 

 

- 핸드폰 앱을 통해 TV를 시청해보자

제가 소개해드릴 앱은 바로 착한TV 앱입니다.


해당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 아이폰에는 해당 앱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앱을 실행하면 광고 몇개가 나온 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현황과 독도를 확인해봤는데 정상적으로 나오는걸 알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은 지상파(공중파) 방송부터 시작하여 스포츠 및 취미...


그리고 드라마 및 예능까지 많은 항목에 대해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SBS 및 TVN 채널을 시청해봤는데 정상적으로 나오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채널들을 보기 위해서는 로그인이라는 과정이 필요한데 아무래도 합법이 아닐 가능성이 조금은 있다에 한표를 던지고 싶습니다. 즉 이러한 방식은 언제 차단되도 할말이 없는 방식입니다.


세로로 보기에는 TV화면이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분할 화면을 통해 TV를 보며 인터넷을 동시에 할 수도 있습니다.

 

 

핸드폰(휴대폰)으로 공중파 및 지상파 실시간 티비(tv)보기 보는 방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인 뇌피셜이지만 뭔가 냄새(?)가 나는 앱입니다.

그리드형